미국의 악명높은 다국적 조직폭력 회사 MS-13

MS-13은 주로 온두라스, 과테말라와 국경을 두고 있는 엘 살바도르國 이민자들로 구성된 악명 높은 국제 조직 폭력 회사로 1980년 미국 캘리포니아國 로스 엔젤레스를 중심으로 창궐하기 시작해 현재는 미국 뿐만 아니라 캐나다, 멕시코, 여러 중앙 아메리카國가등 나와바리를 확장했다.

회사 직원은 약 7만 여명으로 추정되고 미국 여러 지역에서 각종 잔인한 범죄를 일으키고 있는데 특히나 10대 MS-13 회사원들이 살인 사건을 저지르는 경우가 자주 있기로 악명 높다.

MS-13의 MS는 Mara 마라 Salvatrucha 살바트루차의 약자로 마라 살바트루차는 원래 엘 살바도르 내전당시 게릴라로 활동했던 민병대의 이름이고 뒤의 13은 MS-13에 채용될려면 입단식을 치루는데 13초동안 두들겨 맞는 입단식을 치른다해서 13이 뒤에 붙었다.

MS-13은 원래 1980년대 엘 살바도르인들이 자기들 끼리 치안을 위한 목적으로 조직됐지만 점점 규모가 커졌고 체포된 MS-13 조직원들은 미국 정부가 본국으로 송환했는데 본국으로 송환된 MS-13 직원들이 본국에서 또 다른 MS-13 회사를 만들거나 캐나다 등지로 다시 넘어가 MS-13 회사를 만들어 현재 MS-13 살인,마약, 매춘, 납치, 성매매 조직회사는 인터내셔날급 회사라고 불러도 될만큼 규모가 커졌다.

이 애들은 범죄 수법이 매우 잔악하고 어린이 마저 몹쓸 짓을 시키는등 잔악하기로 악명 높아 현재 미국 정부는 이 조직폭력회사를 없애려 하고 있지만 비백인계 이민자들의 자손들이 MS-13 조직회사에 입단하는 경우가 많고 미국 인권법때문에 좀처럼 없애지 못하고 있다.

이 애들의 범죄 수법은 여타 다른 중부 아메리카 국가들의 범행 수법과 다를바 없이 칼이나 총을 사용해 살인을 하는건 양반이고 매우 잔악한 방법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