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켈리

7월 31일 트럼프정부의 참모들 왕초로 임명된 애로 1950년 5월 10일 매사추세스國 모스턴市에서 태어났고 아일랜드계 미국인이다.

어릴때 부터 미국 이곳 저곳 배낭매고 여행 다니는걸 좋아했다 하고 메사추세스대학교에서 학사, 조지타운대학교에서 석사를 땃다.

걸프전쟁때 사막의 폭풍 작전에 참여 했고 이라크전에도 참전하는등 여러 실제 전쟁에 참전한바 있다.

20살때 자기 엄마의 권유로 米해병대에 입대해 해병대 들락 날락 거리다 1976년 메사추세스 대학교를 졸업한 후 다시 입대했고 해병대원으로 일하던 중인 1984년 조지타운대학교에서 과학분야 석사를 따 저 이후 장교로 일하기 시작했다.

1976년 결혼해 2남 1녀 자식이 있는데 3명모두 해병대로 일했고 장남 29살 로버트 켈리는 2010년 해병대원으로 아프카니스탄에 파병돼 복무중 지뢰를 밟아 사망했고 또 다른 아들 존 켈리 주니어도 해병대 장교로 일하고 있고 딸은 현재 FBI 직원으로 일하고 있다.

존 켈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멕시코 장벽을 지지한 애로 미국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애다.

이전 백악관 총참모 라인스 프리버스가 전형적인 정치를 직업으로 삼고 먹고 산 애라면 이번 백악관 총참모 존 켈리는 군인을 직업으로 삼았던 애고 정치 성향도 라인스 프리버스와 180도 다른 애로 알려져 있다.

존 켈리는 7월 31일 부터 트럼프 정부 참모들의 총 책임자로 일하게 되는데 도날드 트럼프는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정치나 군인으로 밥을 먹고 산 애가 아닌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일반 민간인 출신으로 대통령이 된 애로 존 켈리 이전 라인스 프리버스 역시 전형적인 정치꾼출신이라 만일 미국에 긴박한 사태가 일어나면 실제 전쟁 경험이 있는 애가 필요할 것으로 보였는데 저에 트럼프 대통령은 참모 총책임자를 정치꾼 출신에서 군인출신으로 바꾼 걸로 보인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군복을 입은 사진이 돌아 다녀 트럼프 대통령이 군대 경험을 한 애로 알고 있는 애들도 있는데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공식적으로 어떤 군대경험도 없고 군복입은 사진은 군인 체험을 하게 해주는 학원에 갔을때 사진이다.

공식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군인이나 정치꾼이 아닌 일반인 출신으로 대통령으로 당선된 애로 기록돼있다.

트럼프 대통령 이전의 모든 미국 대통령들은 정치꾼이나 미군출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