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유 라이터

얼마전에산 등유 라이터 5개다.

쓰고 있던 전기라이터가 바때리가 다됐는가 충전해도 얼마 못가고 성능도 줄어든거 같아가 1회용 라이타를 인터넷 주문해가 하나씩 쓸 생각도 했다가 걍 등유 라이터와 기름을 샀다.

등유 라이터는 첨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5딸라 ~ 3.5딸라 사이 파는게 있길래 저기서 2개를 주문해놨는데 둘다 아직 도착 안한 상태다.

그란디 국내엔 얼마인가 싶어가 인터넷을 찾아 보니껜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국내 등유 라이터 가격이 더 싸드라.

택배 2천 5백원을 포함해도 국내 등유 라이터가 싸니깐 여러개를 주문하면 알리익스프레스 보다 더 싸길래 5개를 주문했다.

가격을 정확히 기억 못하것는데 위 사진에 등유 라이터 가격들은 왼쪽 거 놋쇠그릇색깔 부터 가격들은 아마도

1천 4백 50원, 1천 4백 50원, 8백 80원?, 9백 80원, 9백 80원?

정확한 가격은 아니고 저정도쯤 했다.

모두 중국산이다.

등유 라이터 디자인은 왼쪽 2개 놋쇠 그릇 색깔이 좋은데 막상 라이터 자체로서의 가치는 1천원 안하는 오른쪽 흑, 파, 백색 3개가 더 나은것 같드라.

제일 좌측 놋쇠 라이터는 등유 라이터 안에 들어 있는 인서트?라냐 저게 뚜껑을 열때마다 제법 심하게 딸려올라오고 그 옆엣것도 마찬가지다.

오른쪽 3개는 디자인은 후진데 안에 인서트는 안딸려오드라.

중국산이라 같은 종류라도 상품과 하품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등유라이터 기름은 지포기름 샀다.

동네엔 지포 133mm가 2천 8백원인가 했는데 인터넷 보니 334ml인가 저 지포 기름이 인터넷에선 3천 2백원인가? 3천 5백원인가?에 팔길래 인터넷 334ml짜리 3개 샀다.

알리서 라이터 2개 도착하면 등유 라이터 7개 되것네.

지포 라이터는 가격이 비싸가 지포 라이터랑 비슷하게 생긴 중국산 등유 라이터를 샀다.

등유 라이터 저래 여러개 샀는데 3개를 쓰고 나머지 2개는 현재 걍 박아 놨다.

3개를 쓰는건 저 라이터 기름 함 주면 하루 1갑 담배 기준 한 10일 가는것 같다.

기름 넣을때 인서트 빼고 거 솜뭉치같은거 열어가 기름 넣어라.

지포 라이터가 제품 품질이 괜찮아 비는데 그건 가격이 비싸다.

근디 지포는 찾아 보니 1만원짜리 지포라도 지포 정품이면 택배비 왕복중 1회 부담하면 평생 AS가 된덴다.

근디 저 등유 라이터가 초기불량이 아니면 고장이 잘 나것냐?

저 라이터 기름이 휘발성이 강해가 뚜껑 열어 놓으면 기름이 수증기처럼 낧아 간다니껜 사용 안할땐 라이타 뚜껑을 닫아 놓으랜다.

한번씩 갈아줘야하는 심지, 부싯돌은 알리에서 판다.

심지는 50개 3딸라인가 4딸라인가 그렇고 라이타용 부싯돌은 100개 0.7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