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 STX 2 중고 샀다.

브라부라를 몇개월 썼는데 재부팅하는게 매우 짜증나가 결국 아수스 소나 stx2 사카 중고를 샀다.

브라부라 저 사운드 카드는 이미 몇차례 적은적 있지만 윈도우10에서 소리가 폭팔하는 현상이 있다.

브라부라 저 사카에 일반 외장 스피커를 연결해놓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것다.

난 이어폰만 쓰가 저 사카에 일반 스피커를 연결하면 어떤지 모르것으나 이어폰을

저 브라부라 사카에 꼿아 들을시 재수가 없으면

심하면 귀머거리가 되거나 귀머거리가 되지 않더라도

청력에 장애를 줄수 있을것 같아 보였다.

2018년 11월 현재

저 브라부라 사카를 윈도우10에서 사용할라면

저항잭 최소 500옴 이상 꼿아 쓰는걸 적극 권장한다.

윈도우10에서 정상작동 한다는 글도 있지만

윈도우10에서 내처럼 폭음이 터진다는 글도 있다.

근디 내가 얼마전에 저 브라부라 사카를 윈도우7을 깔면 어떻게 되는지 시험해봤는데

윈도우7에서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폭음이 트지드라.

저걸로 봐서 내 라이젠용 B350 메인보드와 저 브라부라 사운드카드 호환이 안맞을 수도 있단 생각이 들든데

하지만 다른 글들을 보면 윈도우7에선 잘 작동했지만 윈도우10을 까니 소리를 줄일 수 없는 폭음이 터졌단 글들이 있드라.

근데 저 경우가 저 사람들이 이전 컴퓨터에서 메인보드를 교체하지 않고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을 깔았는지 아니면 새로 메인보드를 사가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을 깔았는진 모르것다.

여튼 저 브라부라 사운드카드는 애즈락 AB350 게이밍 K4 메인보드완 호환이 매우 좋지 않은건 확실한것 처럼 보인다.

브라부라에서 stx2로 사카를 바꿧는데

소감은 브라부라 사카가 폭음이 안터지고 잘 굴러 간다면

내 막귀때기엔 굳이 사운드카드를 바꿀 필요성은 없어 보였다.

내가 워낙에 싸구려 막귀고

지금 쓰는 이어폰도 알리서 13딸라인가 14딸라 주고산 KZ-ES4라 그런가 모르것는데

브라부라 사운드카드가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면 아수스 stx2로 안바까도 될것같다고 내 개인적으로만 생각한다.

브라부라와 stx 2의 소리가 비슷하다는건 아니고 알다시피 소리란게 개인에 따라 선호하는게 다르니깐 브라부라가 좋은지 stx2가 좋은지 모르것다.

일딴 내 귀엔 두 사운드카드 모두 리얼텍 내장형 ALC895냐? 애즈락 ab350 게이밍 k4 메인보드에 달려 있는 리얼텍칩이 ALC895냐? 여튼 저거 보단 MP3노래 듣는데는 낳은것 같드라.

게임을 하는덴 브라부라, stx2, 리얼텍(ab350 k4a메인보드가 사블 시네마3 소프트웨아 지원해준다) 모두 장단점이 있는것 같지만

앨리스쿠퍼, 메탈리카, 엠펠리테리, 판테라, 주다스, 핑크플로이드, 키드락, 조안 오스본, 리치 블랙모어, 스키드로, 오지 오스본, 건센로지즈, 너바나, 포이즌등등의 MP3를 듣는 기라면 stx2나 브라부라가 내장형 alc 895 칩 사운드보다 더 낳은것 같단 말인데 저것도 개인에 따라 다르니 뭐라 확실히 말할 순 없다.

하지만 브라부라 사카가 폭음 현상이 있다면 사블이나 아수스 소나로 바꾸는걸 적극 매우 권장한다.

내가 살려고 했던건 이전 처럼 “소나 DX” 사운드카드 였는데 물건이 역시나 안나오데.

소나 DSX, DGX 저런거 말고 “소나 DX” 중고가 나오면 살라 켔는데 안나와가 stx2를 사고 말았다.

노래 듣다가 귀머거리가 되는건 좀 바람직하지 못한일이 아닌가 한다.

브라부라 사카땜시 저항잭을 사놓은게 있어가 출력을 저래 맞차 놨다.

브라부라 사운드카드 매우 조심혀라. 사운드카드 폭음 터지는게 장난이 아니다.

만일 브라부라를 중고로 살라면 주위에 저 사운드카드 있는 사람이 있는지 알아 보고 써보고 사라.

소리 폭음 터지는게 진짜 장난이 아녀.

브라부라 사카 이어폰을 꼽아 쓸라면 반드시 저항잭 500옴 이상 사가 낑가가 들으라.

만일을 대비해.

브라부라 사카 저항잭 안 꼽아 놓고 재수 없이 폭음 터지면

진짜 고막에 상당한 손상이 갈 수 있어 보였고 심하면 고막이 파열될 수도 있지 않겠냐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세팅 1,1에 맞춰 놓고 저항잭 없이 폭음 터지면 소리 진짜 존나게 크다.

저항잭 판매 업소에 500~600옴으로 만들어 달라케가 달어라. 저항잭 국내 판매소 보니껜 보통 200~300옴 파는데 저 이상은 주문제작 해가 시간은 좀더 걸리더라도 옴좀 높힌것도 판매하는 갑드라.

드라이버를 까니깐 제어판에 저 잡다구니가 깔리드라.

비공식 유니 드라이버란것도 있던디 아수스 공식홈피에 있는거 깔았다.

아수스 stx2와 소나 d2x가 라이젠cpu용 메인보드인 x370, b350, x470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아 출력을 변경할시 컴퓨터가 재부팅되는 버그가 있다고 한다.

위 글 뿐만 아니라 인터넷 찾아보니 뭐 라이젠용 메인보드에 stx2를 붙여 쓰는데 비정기적으로 재부팅이 된다나 뭐다나 저런 글들이 있든데 난 현재까지 별 이상없이 작동하고 있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