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 2080과 GTX 1080 그래픽카드 초프비

왼쪽부터 2018년 출시한 RTX 2080 Ti와 RTX 2080
나머지 2갠 2016년 출시했냐? GTX 1080Ti와 GTX 1080

보통 게임하는데 많이 쓰이는 해상도인 1920X1080의 2배 해상도 3840X2160 4K 해상도에서 캡춰 했덴다.

동영상을 보면 RTX 2080 Ti가 초프를 뚜렸하게 많이 뽑는다.

그란디 RTX 2080과 GTX 1080 Ti를 보면 RTX 2080이 약간더 초프를 더 많이 뽑는것 같은데 큰 차이가 나는것 같아 보이진 않는다.

올해 9월 출시한 RTX에 달려 있다는 Ray-Tracing 라이-트라싱이란건 게임에서 지원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란다.

게임에서 Ray-Tracing 기술을 지원하지 않으면 별 필요가 없는 기능이고 현재까진 Ray-Tracing 기술 적용이 가능한 게임이 그리 많지 않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Ray-Tracing 기술을 적용 가능한 게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RTX 2080은 이미 출시를 했지만 보급형 그래픽카드가될 RTX 2050, RTX 2060은 2019년 출시할 예정이라 한다.

AMD도 2019년에 7nm공정으로 제조된 그래픽카드 출시 예정이다.

알것지만 엔비디아는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출시할때

가장 비싼거 부터 먼저 출시하고

AMD는 엔비디아와 반대로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출시할때 까장 싼것부터 보통 제일 먼저 출시한다.

Ray-Tracing이란게 뭔진 모르것는데 무슨 연기, 금속표현, 불표현 같은걸 뭐 잘표현해 주는 기라는데 Ray-Tracing이 뭔진 모르것다.

아래 동영상은 RTX 2080Ti와 GTX 1080Ti 초프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