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본체 조립하기 위한 필수 부품

컴퓨터 본체를 조립하기 위한 최소 필수 부품이다. 아래 부품만 있으면 컴퓨터 본체를 완성 할 수 있다.

1. 메인보드 1개
2. CPU 1개(GPU가 내장된 APU, 인텔은 2세대 이후 CPU부턴 GPU가 내장되 있는 APU들이다. 요즘 출시된 카비레이크나 스카이레이크는 모두 APU들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1개 사면 된다.)
3. 램 1개(현재 최신 CPU인 카비레이크 같은 경우 메인보드들이 대부분 DDR4기 때문에 DDR4 램을 사야 된다. 메인보드가 DDR4를 지원하는데 DDR3 램을 사면 안된다.)
4. SSD 또는 HDD 둘중 1개
5. 파워 1개 (제일 좋은건 일본회사것인데 일본에서 제조된 파워는 1백만원이 넘어가는 파워도 있다. 일본회사건 너무 비싸므로 제외하고 현재 제일 좋은 파워제조사들은 대만회사것들이다. 하지만 생산지는 대부분 중국산. 비싼 일본걸 제외하고 2017년 현재 가장 좋은 파워는 대만 회사가 설계한 일본부품이 많이 사용된 중국에서 생산된 파워다. 일본이나 대만에서 생산된 파워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 대부분 파워는 생산지가 중국)
6. 케이스 1개(케이스 없이도 작동은 하나 보통은 케이스 안에 부품들을 조립한다)

위 6가지 부품들이 있으면 컴퓨터 본체 1대 조립이 가능하다.

1.메인보드
2.APU(CPU, 인텔은 2???로 시작하는 2세대 CPU이후부턴 모두 APU들이다. 현재 최신 CPU 카비레이크도 APU)
3.램
4.SSD 또는 HDD
5.파워
6.케이스

그외 나머지 것들로 모이터, 키보드, 마우스가 있다.

그래픽카드 GPU는 내장그래픽칩이 없는 CPU를 샀다면 필수 부품인데 내장 그래픽칩이 달려 있는 APU를 샀다면 동영상이나 보고 인터넷이나 돌아 댕길라면 꼭 GPU 그래피카드는 안사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