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부라 사카 폭음 함 당했다.

어제 저녁 그러니껜 현재 28일이니껜 27일날 새벽까지 데스크탑으로 오락하고 낮에는 노트북만 켰다.

별 생각 없이 방금 그러니껜 28일 0시 40분경 데스크탑 전원 스위치를 눌리고 데스크탑에 붙어 있는 이어폰을 무의식적으로 귀에 꼽은 후 팟플레이어로 MP3를 틀었디만 폭음이 났다.

당시 소리 볼륨과 듣고 있던 노래, 그리고 팟플레이어 볼륨 상태는 아래와 같다.

이어폰을 귀에 꼿은체 폭음 당한건 이번에 첨이다.

사운드카드 이거 무시무시하다. 스릴이 있다.

내가 그러니껜 한 20시간정도 이 데스크탑을 안 켰을끼다. 저래도 폭음 터지네.

컴퓨터 종료시키고 케이스 전원 스위치 눌려 다시 키니 소리 정상범위서 나온다.

이거 도저히 안되것다.

중고장터에 윈도우7에선 잘 작동할낍니다 하면서 중고로 팔아버리던지 저항잭을 한개 더 사야것다.

고막이 진짜 터진다고.

알리산 150옴짜리 저항잭 달아 놓고 볼륨을 50%정도로 낮춰놔서 이번엔 살은거 같은데

만일 100%으로 해놨다면 저항잭을 달아 놨더라도 고막이 터질 수도 있겠드라고

여튼 폭음이 터지면 소리가 엄청크다.

정상범위로 소리가 나올땐 어느정도 괜찮은데

폭음이 터지면 무슨 소리가 뻥좀 보태면 한 5배는 더 커지는거 같드라 여튼 소리가 무지막지하게 커.

브라부라 사운드카드를 왠만하면 피하고 중고로 살 의향이 있으면 반드시 저항잭 최소 한 400옴 이상짜리 사라.

브라부라 사운드카드는 이어폰 단자가 없고 헤드폰단자를 이어폰 단자로 변환시키는 잭을 사용해 이어폰으로 들어야 된다.

저 사운드 카드가 헤드폰 600옴짜리를 지원해

그러니껜 이 브라부라 사운드카드는 600옴짜리 헤드폰을 달아 써야 윈도우10 소리 볼륨을 100%할 시 정상범위의 소리가 나온다는 것이지.

이 사운드카드 진짜 조심혀라.

중고장터에 윈도우7에선 작동이 잘된다고 합니다 라면서 내다 팔던지 혀야것다.

오젠텍 프렐류드, 포르테, 홈씨어터HD 위 3개의 사운드카드는 사제 윈도우10 드라이버가 있는데 특이하게 이 브라부라 사운드카드만 윈도우10을 지원하는 비공식 드라이버도 없다.

단종되가 새건 나오지도 않지만 이 브라부라 사운드카드 진짜 조심혀라

사운드가 어떻디 저떻디 노래 듣다가 고막이 터지면 되냐고 이거

다시 모드 2,3으론 못돌리 놓겠다. 모드 2,3으로 돌리 놓으면 내 막귀 기준 걍 일반PC 내장사운드에서 나오는 소리랑 거의 동일한것 같단 생각이다.

난 헤드폰 단자에 이어폰을 꼿아 놔가 600옴 기준인데 이어폰이나 헤드폰 말고 일반 스피커는 150옴을 기준으로 설정이 돼있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