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유망주 미드필더 레나토 산체스

포르투갈 국적의 미드필더로 1997년 8월 18일 산토메 프린시페國 출신의 아버지와 카보베르데國 출신의 어머니에게서 포르투갈國 리스본에서 태어났다.

포르투갈 미드필더 레나토 산체스

태어난지 몇개월 안되 부모가 이혼했고 그의 아버지가 프랑스로 일하러 떠나 5살때까지 출생신고도 되지 않았을 정도로 가난한 환경에서 자랐다.

2006년 9살때 벤피카 어린이 축구단에 가입했는데 벤피카 어린이 축구단에 매월 수강료를 낸게 아니라 매월 750유로 지원금을 받아가며 축구를 배웠다.

2016년까지 포르투갈 1부리구 축구단 벤피카에서 뛰다 2016년 시즌 기본 3천 5백만 유로에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는데 각종옵션조항까지 합치면 바이에른 뮌헨은 최대 8천만 유로를 벤피카에 지급하는 조건으로 레나토 산체스를 영입해 포르투갈 축구단 역사상 가장 비싼 이적료를 기록한 선수로 기록돼있다. 크리스티아노 로날도는 영국 축구단에서 스페인 축구단으로 이적한 경우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기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레나토 산체즈를 영입하려 했으나 현금으로 무장한 바이에른 뮌헨을 물리치기엔 역부족이었다고 하며 레나토 산체스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하비 마르티네즈, 마리오 괴체, 아르투로 비달에 이여 4번째로 주급을 많이 받는 애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후 출전경기 성적이 그리 좋지 못한데 각종 컵대회까지 포함해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25경기에 출전해 0골 0도움을 기록했으며 포르투갈에서 태어나긴 했지만 아프리카계 선수들 특징인 나이를 속인것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