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우먼 갈 가돗

1985년 4월 30일 이스라엘國 페타 티크바市 출생으로 결혼을 했기 때문에 현재 전체 이름은 갈 가돗-바르사노다.

키 178cm로 이스라엘 국적의 연기원겸 모데루로 2009년 개봉한 패스트 앤 퓨리어스4를 시작으로 여러 편의 패스트 앤 퓨리어스 시리즈 영화에 지젤 야샤로 출연했고 2016년 배트맨 대 수퍼맨: 다운 오브 저스티스 이후 원더우먼역을 맡고 있다.

패스트 앤드 퓨리어스 극장쇼물에 출연한 갈 가돗

갈 가돗은 이스라엘國 중부서부에 위치한 페타 티크바市에서 양쪽 모두 이스라엘에서 출생한 유태인 부모에게 태어 났으며 페타 티크바市 근방에 있는 로쉬 하아인市에서 성장했다.

갈 가돗 애비의 원래 성은 “그린스타인”인데 저 그린스타인을 히브리어로 바꾼게 가돗이란 성이라고 하고 저 애의 조상들은 폴란드계 유태인, 오스트리아계 유태인, 독일계 유태인, 체코계 유태인등 유럽 여러 나라에서 흩어져 살았었던 애들이다.

갈 가돗의 형제들론 여동생 데이나 가돗이 있고 고등학교땐 큰 키때문에 농구선수로 활동했고 10대땐 보모일과 버거킹 종업원으로 짭짤한 돈을 벌었다고 하며 대학에선 법과 정치과학을 전공했다.

20살때 2년간 이스라엘 방어 부대에 입대해 조교로 일했고 당시 복무 경험이 자기 연기원일에 도움이된다 말했다.

2004년 미스 이스라엘에 당첨된 후 미스 유니버스에도 참가했는데 참가만 했다.

2004년 미스 이스라엘쇼판에서 당첨된 이후 쇼판에서 활동하기 시작해 이탈리아 의류 브랜드 미스 식스티, 중국 안드로이드폰 생산업체 화웨이, 술 제조 업소 모간대장, 패션 브랜드 구찌, 재규어 자동차등 여러 업소와 모델광고를 직었으며 현재 구찌의 뱀부향수 모델이다.

중국 화웨이 전화기 광고모델로도 활동했었던 유태인 갈 가돗

그외 여러 잡지 표지판으로도 등판했는데 코스모폴리탄, 글래머, 브라이드, 매주 쇼, UMM, 클레오, 패션, 루시어, FHM등 여러 잡지 표지판으로 등판했고 2008년 부터 2016년까진 이스라엘 패션 상표 카스트로의 주요모델로 활동했다.

갈 가돗 뿐만 아니라 스칼렛 죠핸슨도 화웨이 광고판으로 돈을 벌었다.

2013년까지 갈 가돗의 연평균 수입은 2백 40만 달라로 같은 유태인 모델출신들 중엔 바 라파엘리보단 많이 뒤쳐졌지만 에스티 귄즈버그나 슬로밋 말카보단 많은 연평균 모델료를 벌었다.

007 퀀텀 오브 솔라스에 007 본드걸로 오디션을 보기도 했지만 낙방한 경험이 있으며 저 경험을 토대로 2009년 패스트 앤 퓨리어스에 지젤 야샤역에 당첨됐다.

007 콴탐 오브 솔라스

2009년 패스트 앤 퓨리어스 출연 이전엔 잡쇼와 모델질로 밥빌어 먹다 패스트 앤 퓨리어스 지젤 야샤역으로 슬슬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2016년 배트맨 대 수퍼맨: 다운 오브 저스티스 원더우먼역에 당첨됐고 원더우먼 역으로 몇차례 극장쇼판에 등판했는데 패스트 앤 퓨리어스와 원더우먼을 빼면 뭐 별다른 역을 맡은적은 없다.

완다우먼 역으로 출연한 갈 가돗

갈 가돗은 원더우먼 역을 맡기 위해 검도, 쿵후, 킥복싱, 카포에이라, 주짓수등 종합무술을 연마했다고 한다.

갈 가돗과 남편 야론 바르사노

2008년 9월 28일 부동산 업자 야론 베르사노와 결혼해 2명의 자녀를 두고 있는데 2015년 이스라엘 텔아비브市에 있던 자기들 소유의 호텔을 첼시 구단주로 유명한 로만 아브라모비치에게 2천 6백만 달러를 받고 판적이 있다.

이탈리아 유명 오도바이 제조사 듀카티의 2006년식 듀카티 몬스터-S2R을 소유하고 있는 갈 가도트

갈 가돗은 2006년식 듀카티 몬스터-S2R 오도바이를 소유하고 있다.

 

화웨이 광고에 등판한 갈 가돗

 

구찌 향수 광고에 등판

 

카스트로 옷제조 업체 광고 등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