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고슬링

1980년 11월 12일 캐나다 온타리오國 런던市 출생.

2011년 에바 멘데즈와 결혼해 2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에바 멘데스와 라이언 고슬링

1993년 디즈니방송소의 미키 마우스 클럽에 출연해 아역 연기자로 연예인 생활을 시작하다 2004년 레이첼 맥아담스와 같이 출연한 연애영화 “노트북”에 출연한 이후 부터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영화쟁이 뿐만 아니라 “죽은 놈의 뼈다귀”라는 노래밴드도 만들어 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라이언 고슬링의 전체 이름은 라이언 토마스 고슬링이고 영국인, 스코틀랜드인, 프랑스인들의 혼혈인데 라이언 고슬링의 고조 할배 조지 에드워드 고슬링도 런던에서 태어났는데 조지 고슬링이 태어난 곳은 온타리오國 런던市가 아닌 영국 런던초거대메가톤기가특급특별市다.

라이언 고슬링의 부모 토마스 고슬링과 도나 고슬링 모두 몰몬교로 라이언 고슬링은 몰몬교가 자기 삶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라이언 고슬링과 맨디 고슬링 2017년 아카데미쇼판

라이언 고슬링이 13살때 부모들이 이혼했으며 부모 이혼후 라이언 고슬링은 자기 누나와 함께 도나 고슬링과 같이 살았다.

라이언 고슬링은 글래드스톤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레스터 피어슨 고등학교 중퇴가 최종학력이다.

라이언 고슬링은 초등학교에 다닐때 애들이 자기를 매우 싫어 했다고 하며 14~15살때가 될때까지 친구가 없었는데 아역 연기자로 활동했을 때쯤 친구가 생겼다고 한다. 학교다닐때 한날은 고기자르는 칼을 다른 아이들에게 집어 던져 정학처분을 받은적이 있다.

라이언 고슬링은 주의력결핍장애 아동이라 어릴땐 글을 읽을줄 몰랐다고 하며 성적이 매우 낮은 애들들을 모아 놓은 특수반에 들어가기도 했다고 한다.

도나 고슬링은 자기 아들이 특수반에 들어가자 직업을 그만두고 약 1년간 라이언 고슬링에게 홈스쿨을 시켰고 라이언 고슬링은 17살때 고등학교를 중퇴했다.

라이언 고슬링은 1년간 홈스쿨을 받았던 경험이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라이언 고슬링

1993년 12살때 라이언 고슬링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디즈니 아동 테레비쇼에 출연하다 저 후 플로리다國 올랜도초특급특별市에 있는 디즈니 테레비쇼판으로 이동했다. 저 올랜도市에 있는 테레비쇼판에선 저스틴 팀버레이크, 브리트니 스피엇,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도 활동하고 있었는데 라이언 고슬링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친한 친구가됐다고 하며 도나 고슬링이 직업 때문에 캐나다로 돌아가자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엄마가 라이언 고슬링의 법적인 보호자를 해줬다.

라이언 고슬링이 어릴때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함께 출연했던 디즈니 테레비쇼

20살이 될무렵 다른 아역 연기자들과 마찬가지로 어릴때 부터 테레비쇼판에 등판했던 라이언 고슬링은 아역 연기자란 이미지 때문에 성인 쇼쟁이로 일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격었다.

레이첼 맥아담스와 같이 출연한 노트북의 한장면

여러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다 같은 캐나다인 레이첼 맥아담스와 출연한 연애극장쇼 “노트북”이 크게 돈을 많이 벌어들여 저때 부터 주목받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