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중인 와우 공짜판은 1.12패치가 될끼랜다.

2017년 11월 블리자드는 블리자드 게임쇼판에서 와우 공짜판을 개발할 것이라 말한바 있다.

현재 와우 래벨제한이 110인가 120인가 나도 와우를 만랩이 90이었나 여튼 저럴때 마지막으로 하고 안해서 몰것는데

난 뭐냐 와우를 한 10년전에 마지막으로 하고 그 후는 한 3~4년에 한번씩 결제를 해가 한번쓱 접속한 것으로 기억한다.

요 몇년동안은 아예 안했지.

와우 만랩이 85일때 막판으로 했는 갑다.

내가 와우 계정결제에 기억이 정확히 안나는데 40만원이가 60만원인가 매달 요금 결제를 한다고 꼬라 박았다.

만랩이 2개밖에 안보이는데 만랩 캐릭이 훨씬더 많어. 비활성화 되가 안보인데는데 서버가 또 줄어 들었는 갑네.

와우 저게 말이 안되는게 돈이 한두푼도 아니고

지금도 30일에 2만원이네.

저게 처음 나왔을 때도 월정액비가 비슷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너무 비싸다.

월 5천원도 비싸고

월 2천원 정도가 딱 정가라고 생각된다.

저 와우가 언제 나왔냐? 2004년쯤에 나왔데는데 저 2004년엔 와우를 월 2만원씩 주고 할 가치가 있었겠지만 현잰 월 2천원을 하거나 패키지 식으로 와우 영구접속 시디키를 만들어 팔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내가 와우 마지막으로 할때 죄다 인던이나 투기장만 돌아 다니드만 요즘은 어찌 돌아가는가 모르것다.

블리자드가 와우 공짜판을 현재 개발중이라 하고 와우 공짜판은 와우 1.12 패치일때를 기준으로 출시할 끼랜다.

와우 1.12패치판은 “불타는 성전” 확장팩이 출시되기 직전의 패치랜다.

찾아 보니 와우 1.12 전장의북 패치는 2006년 8월 22일 배포됐다.

얼터랙, 전쟁노래 협곡, 아라시분지가 있었덴다.

1.12 패치가 불타는 성전 바로 직전의 패치라고 하는데 불타는 성전 저게 와우를 망하게한 주범이야.

불타는 성전이 아니 나온 때의 와우였다면 아마도 날라 다니는 새들 타는게 없었을 끼다.

와우 공짜판이 어떤식으로 출시를 할란간 모르것지만

날아다니는 새, 와이번 탈것 없애고 필드PK 활성화 시키면 와우를 다시 하는 애들이 더러 생길끼다.

2004년 와우 출시 당시엔 와우 게임 그래픽이 당시 수준으로 매우 뛰어났었던 때였다. 요새 와우 프리섭서 와우 깔아가 하면 별 체감이 없는데 2004년 당시엔 와우 그래픽이 매우 뛰어났었던 게임이었지만 현잰 와우도 걍 처 널부러진 게임중 하나일 뿐이다.

블쟈가 어떻게 와우 공짜판을 출시할진 모르것지만 1. 필드 PK를 활성화 시켜라. 즉 인던에서 아이템 주워 먹으러 다니는 애들을 많이 줄일 필요가 있다. 와우의 큰 재미가 필드 PK다. 난 옛날에 하면서 필드PK 저걸 많이 없애야 할 필요가 있다 생각했지만 애들이 인던만 도니 와우 재미가 많이 감소하드라. 2. 투기장 만들지 마라. 3. 새, 와이번 탈것 만들지 마라.

위 3개만 하면 와우를 다시 하는 애들이 옛날보단 못하겠지만 다시 생겨날 것으로 뵌다.

와우 초짜 가이드 라면

와우 클라스가

전사
성기사, 주술사
도적
사냥꾼
사제
드루이드
마법사
흑마가 있다.

저 클라스중 제일 하층 노비 계급이 “사제”다.
와우 게임 내에선 사제를 귀족이니 하면서 추켜세우는데 사제 하는 애들은 뭔 재미로 하는지 몰것지만 실제 와우서 제일 하층 노비 클라스는 “사제”다.

와우 클라스중 제일 대빵은 와우 게임 내에선 천민으로 취급받는 “도적과 사냥꾼”이다.

도적 사냥꾼은 인던 파티가 잘 안구해 지는데 도적 사냥꾼이 와우에서 남아 돈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도적이나 사냥꾼 클라스가 재미있단 소리다.

와우를 처음 하는 애들은 도적이나 사냥꾼을 고의적으로라도 할 필요가 있다.

도적이나 사냥꾼은 인던 가면 별 할것도 없어 인던 지도를 외우기 용이하다.

그러나 힐 캐릭터인 사제나 힐드루 같은걸 하게되면 저 클라스들은 인던 지도를 보고 인던을 도는게 아니라 캐릭터들 피 닳으면 채워줘야 하니 캐릭터들을 보고 인던을 돌기 때문에 사제, 힐드루, 힐주술이로 백날 인던 돌아봐야 와우 인던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른다.

일단 블리자드가 와우 공짜판을 개발중이라 한다.

난 와우를 드루이드로 첫번째 만랩을 찍었는데 드루이드도 하지마라.

블리자드가 와우 꽁짜판 만들어가 처음 할라는 애들은 도적이나 사냥꾼을 첫번째 캐릭터로 키워라.

천민이라 불리는 도적 냥꾼이 실제론 와우 게임 내에서 제일 쉽고 재밌는 클라스다.

현재 블쟈는 와우 1.12패치 판을 기준으로 보안강화, 그래픽을 요즘 시대에 맞게 개량 하는 작업중이라고 하는걸 보니 현재 개발중인 것으로 보이고 머지 않은 시일안에 공짜판 풀라는 갑네.

와우 프리섭 좀 했는데 60찍었드만 프리섭 측에서 뭔 해킹을 당해가 백섭했다 케가 접속해봤드만 래벨이 52인가 54로 돌아가 있어가 그냥 와우 프리섭은 때려 쳤다.

블쟈가 와우 공짜판 출시하면 해봐야지.

새탈것 날아다니고 필드PK 등X만들어 놨으면 안한다.

필드PK를 당하면 진짜 짜증난다고 랩 올린다고 어디 짱박히가 랩업 하는데 이상한놈 와가 랩업하는 캐릭 죽여대면 진짜 존나게 짜증난다. 난 저것 땜시 필드PK를 줄일 필요가 있다 생각해 여러 인던이 나와 인던 내에서도 저랩들 랩업을 하기 용이해지자 첨엔 좋은 일이라 생각했지만 나중엔 와우 재미가 크게 줄어들드라.

죄다 인던만 도니 필드에 캐릭터들이 안보여. 와우접속해 하는건 인던 구하고 약초, 광물 캐는게 전부야 저러니 접어야지.

새, 와이번 탈것도 만들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