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미국 서부해안에서 적외선 카메라에 촬영된 UFO

아래 동영상은 2015년 미국 서부해안 상공 7.6km 지점에서 보잉 F/A-18 수퍼 호넷의 원적외선 카메라에 촬영된 미확인비행물체로 미국방부는 다른 미확인비행물체 동영상들과 마찬가지로 기밀사항으로 아래 동영상을 분류놨었지만 올해 3월 9일 금요일 미국 천체 연구단체 “예술과 과학의 천체 연구소”가 34초 분량의 2015년 FA-18천투기에서 촬영된 동영상을 공개했고 아래 동영상 전체원본을 가지고 있는 미국 국방부는 예술과 과학의 천체 연구소가 공개한 동영상이 원본이 맞냐는 질문에 34초분량의 동영상은 편집되지 않고 인공적으로 조작되지 않은 원본의 일부분이 맞다고 답변했다.

동영상을 보면 FA-18 전투기 조종원 2명이 처음엔 미확인비행물체를 적외선 카메라 추적장치에 포착하느라 화면이 왔다리갔다리 하지만 미확인비행물체를 추적장치에 포착한 전투기 조종원들이 신나하는 소리가 들린다.

당시 호넷 수퍼 호넷 전투기에 타고 있었던 조종원들은 데이빗 플래버와 짐 슬레이트로 저 애들에 따르면 둥근형태의 물체가 캘리포니아國 남부 해안을 비행하고 있었다 한다.

위 동영상에 포착된 비행물체가 외계비행물체인지 아니면 러시아나 중국이 개발한 비공개 비행물체인지 알아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미국방부는 2008년~2012년 사이 2천2백만 달라를 들여 약 5년동안 미확인비행물체 UFO에 대해 조사를 한적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