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10

2015년 7월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시한 운영체제다.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노트북, 휴대폰기계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졌다.

윈도우10 홈버전 – 일반적으로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 졌다.

윈도우10 프로버전 – 소규모 사업장과 PC에 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들어 졌다.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버전 – 기업체용으로 만들어 졌다.

윈도우10 학생판 – 학생들이 사용하는 PC용으로 만들어 졌다.

윈도우10 홈버전과 프로버전은 일반 소매상점이나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버전과 학생판은 기업체나 학교(학생)를 대상으로만 판매 한다.

윈도우10 홈,프로버전은 인증키 재경신을 하지 않는 영구인증형식이지만 엔터프라이즈판과 학생판은 대규모로 팔려나간 씨디키들이라 자동으로 6개월마다 인증을 주기적으로 한다.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판과 학생판은 인원이 많은 집단에서 PC를 사용하는데 각 PC마다 윈도우즈를 구입해 설치하려면 비용이 많이드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 시디키를 여러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한 시디키들이고 홈, 프로판처럼 개인들이 저 시디키들을 따로 살 순 없다.

학생판이 저렴한 경우가 많아 학생판을 찾는 사람들도 많은데 학생판을 사려면 학생증이 있어야 된다.

학생판보다 더 저렴한 윈도우10 버전이 있는데 이베이판 윈도우10은 갑자기 윈도우10 인증이 풀릴 위험이 항상 내재해 있다.

윈도우10 인증이 풀린다해도 PC를 사용못하는건 아니고 인증을 하지 않은 채로 윈도우10을 사용하면 윈도우10 각종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 버리는데 인증이풀리거나 무인증상태로 윈도우10을 사용해도 음악듣기, 인터넷, 동영상보기, 게임실행등은 PC의 하드웨어가 고장난게 아닌 이상 정상적으로 실행 된다.

윈도우10은 FPP, ESD, DSP, OEM등 4가지 형태로 팔려나간다.

FPP판 – 그냥 X같이 비싸다. 윈도우10 설치가 가능한 USB가 딸려 온다. 시디키만 보관하고 있으면 PC를 교체해도 그 시디키로 다시 새로운 PC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동시에 같은 시디키로 2대의 컴퓨터 이상에선 사용할 수 없다.

ESD판 – FPP판보다 약간 싸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사면 보통 이방식으로 사는 것이다. 온라인에서 사서 다운로드형식으로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설치용 USB가 없다. 정품인증을 받지 않은 윈도우라도 윈도우7~10이 설치된 PC가 있으면 쉽게 USB용 설치 USB를 만들 수 있다.
1대의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2대 이상의 PC에서 사용할 수 없다. 메인보드, CPU등 컴퓨터 부품을 새로 갈거나 컴퓨터를 통째로 바꾸더라도 시디키 재사용이 가능하다.

OEM판 – 가격이 비교적 싸다. 델, 레노버, HP 처럼 대량으로 PC, 휴대용기기를 제조하는 업체에 대량으로 팔려나간 시디키들이다. 1대의 컴퓨터에서만 사용가능하고 시디키가 메인보드와 연동되는 방식이라 메인보드를 바꿔버리면 다시 정품인증이 안된다. CPU교체나 램교체등은 따로따로 일정 시간을 가지고 교체해도 정품인증 안풀리고 정품인증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만일 메인보드만 놔두고 CPU, 램, 하드디스크등 대량으로 한번에 PC부품들을 교체한다면 정품인증이 풀릴 수도 있다. 메인보드만 놔두고 대량으로 나머지 PC부품들을 한번에 교체해 정품인증이 풀리면 마이크로소프트에 연락을 취해 자초지정을 말하고 정품인증을 수동으로 받는 방법이 있는데 OEM(DSP)판 사용하다 메인보드가 아닌 다른 PC부품을 바꿔 정품인증이 풀려버리면 마이크로소프트에 연락해도 인증을 안해준다는 소문이 있는데 난 잘 모르겠다.

DSP판 – OEM판과 사용조건은 거의 같은데 기업이 아닌 개인용 OEM판이라 보면 된다. 1대의 PC에서만 사용가능하고 메인보드에 귀속돼 메인보드 바꿔버리면 재인증이 안된다. 가격이 FPP, ESD판에 비해 상대적으로 싸다.

ebay판 – ebay.com에서 팔리고 있는 윈도우10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단점은 사기꾼이 많다. 니가 지금 당장 ebay.com에 가지고 있지도 않은 물건을 판다며 사기질을 할 수도 있는 곳이 ebay이기 때문에 윈도우10 사기꾼이 많다. 영어, 스페인어 둘중 하나를 잘하지 못하면 구글 번역기나 사전을 반드시 찾아 보면서 외국어가 무슨 뜻인지 알아야 한다. 제목은 “윈도우10 진짜”라 적어 놨지만 그 외 추가단어로 윈도우 10 진짜 업그레이드 CD, 윈도우10 진짜 시디키 알아내는 프로그램등의 제목이 외국어로 적혀 있는 경우도 있다.
ebay.com에 올라온 윈도우10 판매자들의 글들중 일부를 보면 hp, dell같은 곳에 대량으로 납품된 OEM 시디키를 추출해 파는 것이라 적어 놓은 곳들도 있는데 ebay에 올라오는 윈도우10 시디키들이 어디서 생긴것인지는 모르나 실제로 oem 컴퓨터에서 추출해낸 시디키들이고 저 시디키가 정품인증이 된다면 다행인데 어떤 사람들은 ebay.com에서 팔려나가고 있는 윈도우10이나 오피스 시디키들이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체, 학원, 학교등지에 대규모로 팔아 넘긴 VLSC 시디키들이거나 개발자들에게 개발, 시험용으로 지급한 MSDN 시디키들이 ebay에서 판매되는 윈도우10 시디키라 주장하는 애들도 있는 상태인데 어쨋든 이베이에서 팔리고 있는 윈도우10 시디키들의 출처가 어딘지는 불분명하다.
하지만 가격이 마이크로소프트 지들이 팔아 제끼고 있는 FPP, ESD, DSP(OEM)판과 비교하면 EBAY판이 상당히 싸므로 ebay판을 그냥 어디서 주운 것들인지도 모르는 쓰레기 시디키들이란 생각으로 가볍게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이베이판 윈도우10 반응을 보면 인증이 된다는 글도 있이만 이미 등록된 시디키라며 정품인증이 안된다는 글도 있는 걸로보아 ebay에서 윈도우10 시디키를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들도 자기들이 팔아 제끼고 있는 윈도우10 시디키가 확실히 인증이 되는지 안되는지 모르고 그냥 막팔아 제끼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ebay판 시디키를 사용하다 어찌 운이 좋아 인증이되 사용하고 있는데 컴퓨터 부품을 교체해 정품인증이 풀려 마이크로소프트에 연락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이유불문 무조껀 니가 마이크로소프트에 알려준 시디키남바를 압수해간다고 한다.
EBAY.COM에서 윈도우10 시디키를 샀는데 정품인증이 안된다면 ebay고객센터에 정품인증이 안되는 증거를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으로 녹화해 보내라. ebay가 돈을 돌려줄란지 안줄란지는 난 모르겠다. 일단 ebay측은 니가 물건 구입을 하기 위해 돈을 입금하면 ebay측이 일정기간 돈을 가지고 있는데 돈을 다시 돌려받을라면 니가 사기당했단걸 입증해야하고 설령 돈을 돌려받는다해도 돈이 니 통장에 들어가는 기간이 1달 넘게 걸린다.

크랙판 – 몇가지 크랙 방법이있다. 불법이라고 하니 사용하지 않는게 바람직 하지 않나 싶다. 한가지 크랙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몇가지 크랙프로그램과 방법이 있다고 한다.

윈도우10 설치용 USB만드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 참고

또는 아래 링크
http://nil.nil.kr/3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