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 신소련 2018 겨울 운동회 얼음하키 편집동영상(현지해설)

2018년 2월 미합중국과 신소련 올림픽 얼음하키 편집동영상이다.

아래 동영상은 2018 조선반도 올림픽 신소련 vs 슬로베니아 얼음하키 편집 동영상이다.

이번 조선 겨울 운동회에 NHL에서 현재 뛰고 있는 선수들은 한명도 출전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출전한 미국과 신소련 애들중 상당수가 NHL에서 뛰었던 경험이 있는 애들이다.

미국과 신소련 2018 겨울 운동회 얼음하키에서 2골을 넣은 신소련의 일리야 코발척은 현재는 소련하키리그소속의 SKA 세인트 피터스버그 구단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2001년 ~ 2013년 사이 약 12년동안 미국 NHL에서 뛰다 신소련의 SKA 세인트 피터스버그 구단이 세금계산하면 돈을 더 많이 주겠다고 나타나 신소련으로 돌아 갔었다.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신소련 얼음하키 선수들은 대부분 2017 신소련 얼음 하키리그 우승을 차지한 SKA 세인트 피터스버그 구단 소속 애들이다.

얼음 하키를 많이 하는 국가들론 캐나다, 미국, 핀란드, 스웨덴, 신소련등이 있는데 이번 2018 겨울 운동회에 출전한 애들 상당수가 NHL리그에서 뛴 경험이 있지만 현재 NHL에서 뛰고 있는 애는 한명도 출전하지 않았다.

NHL 리그 얼음 하키는 과격한 운동이라 평균 선수들 은퇴 나이가 28살 몇개월인데 이번에 2018년 겨울 올림픽에 출전한 미국 얼음 하키 선수들은 거의 모두 30살이 넘어 NHL에서 은퇴해 주먹질이 불법인 스웨덴 얼음하키리그나 NHL하위리그에서 일하는 애들이고 서너명 있는 20대들은 대부분 20살 전후의 아마추어리그 애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