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트완 그리즈만 (안토이니 그리즈만)

애트완 그리즈만은 철자가 Antoine Griezmann인데 프랑스에선 애트완 그리즈만으로 읽는것 같고 영어식으론 안토이니 그리즈만 또는 앤토이니 그리즈만 이라 읽는 것으로 추측된다.

1991년 3월 21일 프랑스 東不에 있는 마콘 Macon 마콘이라 읽는지 매이콘이라 읽는지 매콘이라 읽는지 난 모르것으니껜 시비까지 말고 니가 알아서 찾아봐.

프랑스 국적으로 현재 스페인축구리그 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공격수로 일하고 있다.

애트완 그리즈만

애트완 그리즈만의 아바이 알레인이 독일과 매우 근접해 있는 알사티안 지역 출신이기 때문에 그리즈만이란 독일인 계열의 성을 하고 있다.

알레인 그리즈만은 독일 국경과 매우 가까운 프랑스 극동부 출신이고 애트완 그리즈만의 어마이 이사벨레 그리즈만은 결혼전 이름이 아사벨레 로페즈로 포르투칼인 후손이다.

이사벨레 그리즈만의 아바이는 포르투칼리그 축구단 FC 파수스 드 페레이라팀에서 선수로 뛴적있는 아마로 로페스로 1957년 아마로 로페스가 마누라 캐롤리나와 함께 프랑스로가 노가다꾼을 하면서 이사벨라를 낳았고 저 이사벨라가 낳은 애가 애트완 그리즈만이다.

애트완 그리즈만은 어릴때 포르투칼國 북부에 있는 파수스 드 페레이라東(포르투칼 식으론 파수즈 디 피라레? 뭐 저런식으로 읽는 갑다.)에 놀러가기도 했다.

마콘市에서 태어난 애트완 그리즈만은 어릴때 매이콘지역 어린이 축구팀에서 처음 축구를 하기 시작했고 10대가 되가 여러 프로축구단 유소년팀 면접을 봤지만 애트완 그리즈만이 키도 작고 몸집도 작아 프랑스 프로축구단 유소년팀들은 애트완 그리즈만의 입단 요청을 번번이 거절 했다.

에리카 초페레나와 남자친구 애트완 그리즈만

2005년 몽펠리어 유소년 축구단은 파리생제르맹PSG 유소년 축구단이랑 경기를 했는데 스페인 축구단 레알 소시에다드 유소년 스카우트꾼이 저 경기에서 뛴 애트완 그리즈만을 유심히 지켜봤고 저 후 레알 소시에다드 스카우트꾼은 애트완 그리즈만을 스페인으로 데려가 일주일간 면접운동을 시켰고 레알 소시에다드 유소년 축구단은 애트완 그리즈만을 입단 시켰다.

애트완 그리즈만의 부모들은 2005년 당시 애트완 그리즈만의 나이가 어리고 포르투칼이 아닌 연고지가 없는 스페인 축구단이 애트완 그리즈만을 스페인 유소년 축구팀에 입단 시키려 하자 처음엔 주저 했지만 애트완 그리즈만이 축구를 직업적으로 할려면 프로축구단 유소년팀에 들어가는게 유리한데 프랑스 프로팀들이 애트완 그리즈만의 유소년 축구팀 입단 요청을 거절해 애트완 그리즈만의 부모들은 스페인이라도 자기 아들을 프로축구단 유소년팀에 보냈다.

에리카 초페레나와 남자친구 애트완 그리즈만

2005년 레알 소시에다드 유소년팀에 입단한 애트완 그리즈만은 저 후 2009년 레알 소시에다드 성인축구팀 소속으로 처음 스페인 프로 축구 리그에 첫등장했고 2014년까지 레알 소시에다드 성인 축구팀 소속으로 일했다.

레알 소시에다드 성인 축구팀 소속으론 180경기에 출전해 46골 꼽았다.

2014년 3천만 유로란 거금으로 같은 리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 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선 129경기 출전해 67골 꼽은 상태인데 현재 FC바르셀로나가 애트완 그리즈만을 영입하려 하고 있지만 관중슛으로 유명한 루이스 수아레즈의 친구 리오넬 메시와 공포의 이빨로 잘 알려진 루이스 수아레즈가 애트완 그리즈만을 영입하려 하는건 장기적으로 루이스 수아레즈를 대체할려고하는 음모라며 애트완 그리즈만 영입을 결사반대하고 있는 중이다.

애트완 그리즈만은 동거녀 에리카 초페레나 사이에 2016년 4월 득녀 했는데 2017년 12월 17일 애트완 그리즈만은 자기의 SNS에 아래 사진을 업로드해 논란이 된적 있다.

애트완 그리즈만은 2017년 12월 17일 위 사진中 오른쪽의 분장한 사진을 자기 SNS에 업로드해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애트완 그리즈만이 왜 작년 12월 17일 분장을 하고 가발을 쓴 사진을 업로드 했는가 이유는 불분명하나 비난이 들끓자 애트완 그리즈만은 사진을 삭제하고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