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인 스키

알파인 스키는 다운힐 스키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알파인 스키와 다운힐 스키는 같은 스키 종목을 가리킨다.

선수들은 기다란 스키를 양쪽 발에 차고 높은 지점에서 빠른 속도로 관문을 통과하며 아랫쪽으로 내려온다.

보통 스키장에서 일반인들이 타는 스키가 일종의 알파인 스키(다운힐 스키)인데 일반인들은 보통 관문을 통과하지 않고 내려 온다는 점이 선수들과 다르다.

1936년 부터 동계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됐다.

알파인 스키는 보통 유럽, 미국, 일본 애들이 알파인 스키를 자주 타는데 사실 눈내리는 지역과 스키장비를
사기 위한 일반인들의 주머니 사정을 생각해보면 세계에서 스키를 타는 애들은 대부분 유럽, 미국, 일본인들일 수 밖에 없다.

관문을 통과하며 빠르게 내려와야 하는 알파인 스키

알파인 스키(다운힐 스키)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스키를 타고 내려오는 운동종목인데 지정된 경로를 따라 내려가야 하고 대회가 펼쳐지면 보통 가장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경로가 대회경로로 선택된다.

다운힐 스키는 관문을 빠르고 자연스럽게 통과하는게 기록단축을 위한 핵심적인 요소로 저 종목 선수들은 보통 관문을 통과하는 기술이 어떻냐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스키를 타게 되면 무릎, 머리, 목, 어깨, 손, 등에 자주 부상을 입는 경우가 있으므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스키를 타기전 충분히 준비운동을 해야하고 머리엔 헬멧을 착용해야 영구뇌손상이나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