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호킹은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 경고했다.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선생으로 일하고 있는 이론 물리학원겸 우주박사 스티븐 호킹은 인공지능을 선의의 목적으로 개발을 하더라도 현재 PC에 심어져 있는 바이라스같은 것들이 인공지능에 침투해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로보트가 인간들을 대체하게 될것이라 경고 했다.

소싯적 스티븐 호킹

스티븐 호킹은 인간이 인공지능을 처음엔 만들겠지만 나중엔 인공지능이 스스로 인공지능을 개발하게 될것이고 결국엔 인공지능이 인간보다 생존력, 적응력에 앞서게되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 주장했다.

스티븐 호킹 뿐만 아니라 페이팔, 테슬라자동차업소 공동 창업원인 엘론 머스크도 인공지능에 대해 경고한바 있는데 스티븐 호킹은 언제쯤 인공지능이 인간을 초월하게 될지 자세한 시기는 말하지 않았지만 “인공지능이 인간을 완전 대체할 것이란 것에 대해 난 겁이 난다. 만일 사람들이 바이러스를 인공지능에 심는다면 인공지능은 자기스스로 복제할것이고 인간을 뛰어 넘는건 시간문제다”라 말했다.

스트븐 호킹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인공지능이 뭔지 관심을 가져야 하며 인공지능이 뭔지 모르고 살아가다간 심각한 결과를 맞을 것이라 말했다.

뿐만 아니라 스티븐 호킹은 인간이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저에 외계식민행성을 만들어야 한다 주장했다.

“옛날과는 달리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간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난 이런 추세가 계속될것으로 믿는다. 이런 추세로 인간들이 증가하게 되면 지구는 인간들이 살기엔 너무 작은 행성이 되고 지구에서만 계속 살다간 비참한 결과를 인간들이 맞게 될것이라” 스티븐 호킹이 주장해다.

스티븐 호킹은 인간의 생물학적인 뇌와 컴퓨타의 기계적인 CPU는 점점 구분이 어려워 질것이고 결국엔 인간의 뇌를 넘어설 것이라 말하며 인공지능의 위험성도 크지만 인공지능으로 인해 인간들이 하지 못한 것들을 인공지능이 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