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1962년 7월 3일 뉴욕國 시라큐스市에서 태어난 애로 태어날때 이름은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4세고 현재도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4세가 본명이고 톰 크루즈는 연기원으로 활동할때 쓰는 예명이다.

1983년 영화 아웃사이더에 스티브 랜들 역으로 출연한 톰 크루즈

톰 크루즈 아바이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3세는 전기공이고 어마이 매리 리 마포더(결혼 전 이름: 매리 리 파이퍼)는 장애 학교 선생으로 둘다 켄터키國 루이즈빌市 출신으로 저 애들은 영국, 독일, 아일랜드 혼혈로 톰 크루즈도 영국, 독일, 아일랜드 짬뽕이다.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4세와 매리 리 마포더

톰 크루즈는 3명의 여형제가 있고 톰 크루즈의 아바이의 아바이의 아바이의 어마이의 아바이 패트릭 러셀 크루즈가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1799년 태어나 1825년 테레사 존슨과 아일랜드國 미드郡에서 결혼했다.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4세와
여자형제 리 앤 마포더

저 러셀 크루즈와 테레사 존슨이 결혼한 해와 같은해인 1825년 미국 뉴욕으로 이민가 살았고 저 애들의 딸 매리 폴리나 러셀 크루즈가 낳은 아들이 토마스 크루즈 마더포(토마스 오마라 주니어)로 저 애가 그러니깐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1세가 된다.

21살때 톰 크루즈

톰 크루즈는 좋지못한 환경에서 자랐는데 자기 아버지로 부터 몹쓸 언어 학대와 육체적인 폭행을 당하는등 학대를 당했는데 톰 크루즈는 현재까지도 자기 아바이에 관해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톰 크루즈를 학대한 것으로 알려진 토마스 마포더 3세

톰 크루즈의 아바이가 군인이라 아바이를 따라 1971년 캐나다 오타와에서 산적 있는데 저때 처음 연기를 시작했다.

토미 마포더 시절의 톰 크루즈(톰 크루즈 어릴때)

톰 크루즈가 중학생일때인 1976년 부모가 헤어져 톰 크루즈의 어마이 매리 앤 파이퍼는 톰 크루즈를 포함해 4명의 자식들을 데리고 미국으로 돌아왔다. 톰 크루즈의 아바이는 1984년 암으로 죽었다.

매리 앤 파이퍼가 토미 마더포 3세와 이혼 후 톰 크루즈를 포함한 4명의 자식들과 함께 살었던 루이즈빌市에 있는 집

톰 크루즈는 14년간 학교를 다니면서 15군데 학교를 가 전학을 거의 매년마다 했다.

톰 크루즈는 평범한 학생이있다고 하는데 당시 선생들은 톰크루즈가 특히나 자기 집에 관해 물으면 말이 없었다고 한다.

당시 친구이자 톰 크루즈와 같이 축구부에 있었던 존 코왈스키는 “톰 크루즈는 자기 집에 대해 자세히 예기한 적이 없었는데 내 생각엔 자기 아바이 때문이었던것 같다. 톰 크루즈는 성격이 좋았지만 자기 집에 대해선 정말 이야길 하지 않았다”라 말했다.

어릴때 톰 크루즈

톰 크루즈는 연기원 생활을 하기전 아바이에가 학대를 당해 자기를 잘 돌봐주던 목사를 따라 목사가 되려 한적도 있다.

패트릭 스웨이지(왼쪽)와 21살때 톰 크루즈(오른쪽)

톰 크루즈가 어릴때 다녔던 교회 목사 릭 슈나이더는 “톰 크루즈의 부모들은 이혼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톰 크루즈에겐 저 경험이 힘들었을 것지이만 이혼으로 톰 크루즈가 자기 아바이에게 더 이상 학대를 당하지 않아 톰 크루즈가 오늘날 유명한 연기원이 된 이유중 하나로 생각된다. 부모의 이혼 후 톰 크루즈는 자기의 앞날을 생각하는 평범한 10대가 됐고 영어를 읽거나 쓰기 힘들어 하는 난독증이 있었지만 당시 아이큐 검사때 110이 나왔었다.”라 말했다.

톰 크루즈의 부모들이 이혼하기전 가족 사진

어릴때 톰 크루즈의 가까운 친구였던 세인 뎀플러는 당시 톰 크루즈는 프리스트가 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했었다라 말했다.

1976~1977년 사이 톰 크루즈와 친구로 지냈던 세인 뎀플러가 어릴때 사진을 보여주고 있는데 저 사진엔 톰 크루즈도 나와 있다.

톰 크루즈에겐 3명의 자식이 있는데 2명은 입양한 애들이고 1명은 생물학적 자식이다.

톰 크루즈는 결혼을 3번 했는데 1987년 미미 로저스와 첫번째 결혼을 하기전 3년 연상인 레베카 드 모나이, 9년 연상인 패티 스캘파, 16년 연상인 세어와 사귄적 있다.

톰 크루즈는 사이언톨로지로 유명한데 톰 크루즈를 사이언톨로지교로 입교시킨 애가 첫번째 공식 부인인 미미로저스로 저 애들은 1990년 2월 4일 공식적으로 이혼했다.

저 후 톰 크루즈는 1990년 데이즈 오브 썬더(폭풍의 질주) 영화를 촬영하면서 니콜 키드만과 만났고 저 둘은 1990년 12월 4일 결혼했다. 저 둘은 이자벨라와 코너 앤토니 2명의 자식들을 입양했다.

2001년 2월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만은 이혼하는데 니콜 키드만은 현재 남편인 키쓰 어반과 결혼하기 전인 2006년 톰 크루즈를 지금도 사랑한다고 말한적 있다.

톰 크루즈는 니콜 키드만과 이혼 후 2001년 바닐라 스카이에서 영화 촬영하면서 만난 페넬로페 크루즈와 사귀나 2004년 헤어졌고 이란계 영국인 연기원 나자닌 보니아디와도 잠깐 사귄적이 있다.

왼쪽부터 매리 리 마포더, 페넬로페 크루즈, 토마스 크루즈 마포더 4세

2005년 4월 부터 톰 크루즈는 케이티 홈즈와 데이트를 시작했는데 데이트 시작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톰 크루즈는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케이트 홈즈를 매우 사랑한다며 쇼파에서 방방뛰는 동영상이 화제가 된적 있다.

2006년 4월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 사이에서 수리 크루즈가 태어나고 같은해 11월 저 둘은 이탈리아 브라시아노市에 있는 15세기 성 오데스칼치성에서 결혼식 했다.

톰 크루즈는 글자를 읽어나 쓰기가 힘든 정신병인 난독증이 있는 애로 유명한데 톰 크루즈는 7살때 난독증으로 진단 받았었고 14년간 학교 다닐때 줄곧 난독증이었고 연기원 생활 초기까지 난독증으로 인해 대본을 제대로 읽지 못했지만 저 후 계속 영어를 읽고 쓰는 방법을 열심히 훈련하고 난독증 치료도 열심히 받아 연기원 생활 초기때 이후론 글을 읽을 수 있게 됐다고 한다.

영화 아웃사이더에 출연한 톰 크루즈, 롭 로위(왼쪽부터)

1981년 브룩 쉴즈 주연의 영화 엔들리스 러브를 시작으로 상당히 많은 영화에 출연했는데 1983년 아웃사이더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1986년 영화 탑건이 떼돈을 벌어들이면서 출연료가 천문학적인 유명 연기원 반열에 올랐다.

탑 건 이후 출연하는 영화마다 최소 흑자를 내는 연기원이 돼있는데 미션 임파서블, 매그놀리아, 마이너리티 리포트, 라스트 사무라이, 발키리, 등등 많은 영화에 출연했고 현재 2018년 개봉예정인 M:I 6 – 미션 임파서블 촬영중이고 2019년엔 1986년 톰 크루즈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기원으로 만든 탑건과 관련된 영화를 2019년 7월 12일 개봉을 목표로 제작할 것이란 소문인데 2018년부터 촬영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의 영화인지 현재 보도되지 않고 있다.

롬 크루즈, 롭 로위, 토마스 하웰, 랄프 마치오, 맷 딜란,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패트릭 스웨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