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8세대 CPU 커피 레이크의 사양은 8월 21일 계기일식이 일어나는 날 공개할 것이라 발표했다.

인텔은 7세대 카비 레이크 다음번 세대의 CPU인 최신 8세대 CPU 커피 레이크-S 시리즈 CPU들을 미국 전역에서 계기일식이 일어나는 8월 21일날 공개하겠다고 화요일 공식 발표 했다.

8세대 커피 레이크 시리즈 CPU들은 이전 6,7세대 CPU들과 마찬가지로 14nm 공정으로 제조됐지만 보다 개선된 공정으로 제조됐다고 한다.

메인보드 제조사 ASRock에 따르면 6,7세대 CPU들과 같은 형태의 LGA 1151 소켓을 사용하지만 스카이, 카비 레이크용 메인보드들과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어쩌면 커피 레이크 CPU를 장착하기 위해선 새로 메인보드를 사야할 지도 모르지만 저 부분은 인텔이 공식적으로 발표한건 아닌데 외국 유명 사이트에서 ASRock의 기존 LGA 1151소켓 미지원 댓글이 사실인지 확인해 봤는데 인텔 내부 관계자도 기존 LGA 1151 소켓을 커피 레이크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말을 했다고 하나 8월 21일 인텔이 커피 레이크를 페이스북 생중계로 발표할때까지 기다려 봐야 알 수 있겠다.

인텔에 따르면 카비 레이크 CPU들보다 성능이 30%정도 처리속도가 빨라졌다고 인텔이 주장하고 있다 한다.

커피 레이크 부터는 블루투스와 무선랜이 내장돼 있어 따로 동글이 같은 무선 기기들을 살 필요가 없어진다 한다.

인텔의 CPU 계획을 보면 커피 레이크는 내년 중순까지만 지원 되고 그 후엔 10nm공정으로 제조된 9세대 CPU 캐논 레이크가 출시될 것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