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커피 레이크가 현재 1151 소켓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보도가 나왔다.

해외 여러 곳에서 인텔이 출이 예정인 8세대 CPU 커피 레이크가 기존 카비 레이크용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보도가 여러 곳에서 나오고 있다.

이번 불호환 소식은 메인보드 제조사 ASRock 트위터에서 시작된 것으로 현재는 해당 트윗이 삭제된 상태다.

Wccftech.com에 따르면 ASRock 트위터에 한 사용자가 새로 나올 최대 6코어 커피 레이크 CPU들은 현재 카비 레이크용 200시리즈 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와 호환이 가능하냐는 댓글을 적었고 저에 ASRock측은 “커피 레이크 CPU는 200 시리즈 칩셋을 장착한 메인보드들과 호환 안된다”란 답글을 달았다.

이번 커피 레이크가 기존 메인보드들을 미지원한다는 기사들의 근원지가 된 게시물

커피 레이크 CPU는 기존 스카이, 카비 레이크와 같은 LGA 1151 소켓을 사용하긴 하지만 기존 보드와 호환이 안되는 것일 가능성이 있다.

Wccftech에 따르면 커피 레이크는 LGA 1151 소켓은 맞지만 버전2가 붙어 기존 LGA 1151 소켓을 사용한 카비, 스카이 레이크용 CPU들과는 아주 약간 핀구성이 다르다 한다.

이번 소식에 구형 CPU를 8세대 6코어 커피 레이크로 바꾸려 했던 사람들은 CPU를 교체 하려면 메인보드도 통체로 갈아야 할것으로 보이는데 만일 Wccftech.com의 보도대로 기존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많은 애들이 인텔보다 가격경쟁력이 있는 AMD의 멀티코어 CPU로 갈아탈 가능성이 생기게 될것이다.

인텔이 아직까지 커피 레이크 사양과 관해 공식적으로 발표한게 하나도 없기 때문에 소문에만 의존 하는 상황인데 Wccftech.com은 이전에 커피 레이크가 100, 2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와 호환이 된다고 보도 했다, 다시 안된다고 보도 했다, 다시 된다고 보도 했다, 이번에 다시 안된다 보도 했다.

8세대 커피 레이크는 7세대 카비 레이크용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보도를한 Wccftech.com

이번 커피 레이크의 기존 110~270시리즈 칩셋 미지원 보도의 출처가 ASRock 트위터에 올라온 게시물을 인용한 Wccftech.com이 보도한 기사 때문인데 개인적으론 커피 레이크가 기존 7세대, 6세대 메인보드들도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통해 확실히 장착이 가능하게 될것이라 개인적으로 120% 장담하니 딱 기다리고 두고 있어 봐라.